본문 바로가기
대외활동/한화비전 VEDA

VEDA 서류 ~ OT 후기

by hoshi03 2024. 7. 11.

https://www.vedacademy.co.kr/?utm_source=edm&utm_medium=cpc&utm_campaign=cpc

 

2024 한화비전 Vision's Edge Device Academy

About Hanwha Vision 오랜기간 축적된 한화비전의 영상기술 개발 지식과 노하우, 전문 장비를 이용할 수 있는 최초의 아카데미 한화비전은 세계 최고 수준의 영상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영상감시 외에

www.vedacademy.co.kr

 

4-1 학기가 끝나고 백엔드 게임클라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분야만 찍먹해본 다음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하다가

한화비전에서 만든 임베디드 교육과정이 있기에 신청해보고 운좋게도 선발되서 다니게 되었다

임베디드 라는 분야가 나에겐 생소하지만 저번학기 로봇을 제어하는 프로젝트를 해보면서 HW+SW를 하는 것에 대해서

흥미가 생기게 되었고 교육과정을 잘 따라가면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지원했다

 

• 서류

이 교육이 내게 필요한 이유

흥미를 가진 이유

교육받고 뭐 할건지 등등을 물어봐서

최대한 솔직하게 하고싶은 말은 다 쓴것 같다

 

• 면접 + 코테

코테는 일반 기업 코딩테스트 처럼 푸는 문제가 아닌 자료구조 +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가 있는지를 묻는 문제가 나왔다

 

면접은 다대다로 진행되었고, 3대3으로 면접을 진행했다.

면접자의 열정과 교육에 참여하려는 의지, 지금까지 해온 것, 왜 이 교육이 나에게 필요한지를 위주로 질문이 들어와고

다행이 면접관님들이 분위기를 풀어주려고 하셔서 좋은 분위기로 흘러가게 되었다

다른 면접자들이 임베디드나 AI 분야로 해온걸 어필해서 상당히 쫄렸지만 내가 해온거 + 정!말! 열심히 하겠다 등등을 어필했고 다행히 좋은 인상을 준 것 같다

처음에는 1분 자기소개를 준비한다음 딱딱하게 외운 것 기반으로 이야기하다 분위기를 많이 풀어주려고 하셔서 하고 싶은 이야기나 궁금한 것 등을 많이 물어본 자리였다

 

• OT

한화 본사로 가서 현직자분들의 격려와 응원을 듣고 본사 건물도 구경해보는 시간이었다.

OT를 들으면서 교육과정에서 배우는 기술들을 잘 이해하고 체화하면 정말 좋은(취업에서 강점이 되는) 경험이 될 것이라고 느끼게 된 시간이었다

OT때 챙겨준 묵직한 웰컴키트

 

당장 다음주부터 편도 두시간 거리.. 로 출퇴근하면서 교육에 참여하게 되었으니 좋은 결과를 거두기 위해서 노력해보자!